default_setNet1_2

이제는 마음 방역이다.

기사승인 2020.07.06  07:59:43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 블루를 K블루 오션으로

지난 오랜 시간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모든 삶이 통째로 바뀌었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한것 같다. 얼마전 베이징에서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가 극성을 부리기 시작했는데 미국 스크림스 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베이징발 바이러스는 기존의 것 보다도 전염력이 최대 10배 강한 변종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리고 무증상자 환자가 더 오랫동안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다는 논문도 함께 발표 되면서 불안은 더 가중 되고 있다. 

그리고 중국 돼지로 부터 새로운 인플란자 독감 바이러스가 발견 되었는데 이것이 사람에게도 감염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번 독감 바이러스의 특징은 G4 EA H1N1로 불려지는데 이것은 돼지독감 인플루엔자와 유럽,아시아 조류독감과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합해진 아주 강력한 바이러스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국립과학원 회고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이 바이러스가 돼지로 부터 사람에게 전파된 사실도 확인 됐다.

 

   
출처 : MBC 뉴스투데이 캡처

 

 

 

 

 

 

 

 

  중국에서 돼지 사육장 종사자 33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5명인 10.4%가 양성반응이 나왔고 특히 18~35세 종사자에서20.4%가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번 바이러스는 사람 기도 세포에서도 배양이 잘 되며 동물을 상대로 실험한 결과 에어로졸인 공기를 통한 전파되는 사례도 확인 됐다.

이번 돼지독감 바이러스의 특징은 사람간에 전파의 가능성과 높은 전파력이 있는 만큼 대유행에 따른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대응 전략 세마나 현장

 

 

 

 

 

 

 

 

 

 

 

 

이를 대비하여 우리는 기존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다가올 더 강력한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더 철저히 준비를 해야 할 때이다. 이런 시점에 지난 29일에 국회의원 회관에서는 의미 있는 세미나가 개최 되었다. 더블어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와 국회의원이 모여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대응 전략 세마나' 개최 됐다. 

이 자리에서 주된 주제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사회적 힐링의 필요성','코로나블루 실태와 대응전략'.'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치유 핵심요소 활용'등 열띤 토론을 펼쳤다.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대응 전략 세마나 현장

 

 

 

 

 

 

 

 

 

 

 

 

특히 이제는 "마음방역"이다.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참석자들의 위기극복을 위한 핵심요소로 큰 공감을 얻었다.  

그 동안 수많은 전문가와 논문을 통해 마음의 중요성이 끊임없이 대두 되었고 이로 인한 명상이 이번 극한 바이러스을 극복하기 위한 핵심중에 핵심이라는데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다.

앞으로 10배 더 강력한 코로나 바이러스와 강력한 바이러스 합으로 이뤄진 돼지독감 인플란자를 인간의 힘으로 해결하는데 있어 한계가 따른다. 그래서 결국은 이를 극복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한 우리 모두의 지혜을 모아야 할 시점인 것이다.

우리는 그 동안 코로나 사태를 통해 마음방역에 대한 놀라운 효과를 경험했다. 그래서 마음방역을 통해 다가올 새로운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도록  연구분석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마음방역에 동참 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이는 결국 코로나 블루를 K블루오션으로 발전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전인교육 webmaster@ihumancom.net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