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일반학생 및 특수교육 대상 학생 모바일 데이터 무료지원

기사승인 2020.04.13  22:12:58

공유
default_news_ad1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온라인 개학 지원을 위해 한시적으로 무료 데이터 사용을 지원한데 이어 장애학생 등 특수교육 대상 학생용 사이트와 콘텐츠에 대해서도 모바일 데이터를 무료로 지원한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지난주 온라인 개학을 위해 일반 학생을 대상으로 EBS 등의 교육사이트를 한시적으로 데이터 차감 없이, 무료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월 9일(목)부터 5월 31일(일)까지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교과), 사이언스올(과학), 엔트리(SW), 커리어넷(진로) 및 EBS 사이트를 누구나 데이터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 등을 위해 ‘에듀에이블’과 ‘위두랑’ 사이트에 대해서도 데이터 무료 접속을 실시한다.

에듀에이블(www.nise.go.kr)은 교육부 소속 국립특수교육원이 운영하는 장애학생들과 특수교육 종사자들을 위한 특수교육 전문 포털사이트다. 장애유형·정도를 고려하여 장애영역별(시각, 청각, 지체, 발달장애) 다양한 수준의 학습지원 자료를 탑재하고 있다.

위두랑(rang.edunet.net)은 교사가 온라인 학급을 개설하여 학생들과 학습자료 공유, 토의토론, 프로젝트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학교/학급 전용 커뮤니티이다.

이번 조치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의 요청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3개 통신사(SKT, KT, LGU+)가 적극 협조하기로 하여 가능하게 되었다.

위 사이트와 콘텐츠의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은 4월 13일(월)부터 5월 31일(일)까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 사용량이나 요금 등에 대한 부담 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온라인 개학 및 원격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취약계층 등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디지털 포용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인교육 webmaster@ihumancom.net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