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마음빼기명상으로 취업자신감 up! 면접스킬도 up!

기사승인 2020.02.11  11:44:28

공유
default_news_ad1

- 중앙대 간호대학 마음빼기명상 기반 '취업자신감 마인드&스킬up 캠프' 진행

   
중앙대학교 간호대학은 3학년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마음빼기명상 기반 ‘취업자신감 마인드&스킬 up 캠프’를 진행했다.


중앙대학교 간호대학은 3학년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마음빼기명상 기반 ‘취업자신감 마인드&스킬 up 캠프’를 진행했다.

1차 캠프 2019년 12월 19~20일(목,금), 2차 캠프 2020년 2월6~7일(목,금)로 2차에 걸쳐 양일간 총 14시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중앙대 간호학과 3학년 학생 100명이 참가했다.

간호대학 학생들은 4학년 초부터 이력서 제출과 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 과정이 시작되기 때문에 중앙대 간호대학은 매해 연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중앙대 담당자는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보다 더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보니 무엇보다 마음의 준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하게 됐다”며 명상을 도입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명상전문교육기관 전인교육센터(대표 이경재)가 맡아 진행했다. 전인교육센터 대학교육팀은 대학생의 잠재력 개발과 마인드업(mind-up)을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전문 명상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경일대, 부산대, 서강대, KAIST, 강원대, 충남대, 우송대 등 다수 대학의 학생들을 위한 진로•인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중앙대학교


이번 중앙대 간호대 학생들을 위한 ‘마인드&스킬 up 캠프‘는 마음빼기명상을 통해 실패에 대한 기억, 불안, 두려움 등 취업을 방해하는 마음을 버려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동시에, 전문 강사들의 그룹별 면접지도, 일대일 자소서 첨삭지도 등 구체적인 취업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미진 전인교육센터 대학교육팀장은 “대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준비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이해능력을 바탕으로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을 주체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워주는 것이다. 스킬 교육은 이러한 마음의 준비가 된 후에 실시될 때 그 효과가 배가된다. 마음속에 걱정과 불안 혹은 열등감 등 부정적인 마음이 가득한 상태에서 단순한 면접스킬 등의 교육을 하는 것은 사상누각이 되기 쉽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중앙대 간호학과 학생들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의미 있고 뜻깊었던 시간이었다. 명상을 통해 나 자신의 몰랐던 모습도 알 수 있었고 나를 더 단단하게 다듬어 나갈 수 있었다”, “처음에는 명상과 취업, 면접이 무슨 상관일까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결국 불안과 걱정을 버리고 나 자신에 대해 되돌아보는 것이었다. 마음을 비움으로써 진정한 나를 찾아갈 수 있었고, 앞으로의 면접에 대해 자신감이 붙었다” 등의 참가 후기를 남겼다.

 

 

전인교육 webmaster@ihumancom.net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