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명상으로 신임과장 내면의 힘을 기른다

기사승인 2019.09.05  10:06:51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수자원공사 2019신임과장교육에 명상 적용해 호응

   
한국수자원공사는 2019신임과장교육 프로그램에 명상전문교육기관 전인교육센터의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도입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사진은 교육 장소인 부여 리조트 주변 부소산 숲속 걷기 명상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 모습.  


한국수자원공사는 8월 26일부터 9월5일까지 충남 부여리조트에서 신임 과장 218명을 대상으로 하는 2019신임과장교육을 실시했다.

신임과장들의 역할과 책임 변화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그에 따른 태도와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각 1박2일간 4차수에 걸쳐 진행됐다.

▲돌아보기, ▲채우기, ▲나아가기를 주제로 짜여진 교육 프로그램은, 특히 직장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한 명상을 도입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명상교육은 1차, 3차, 4차 교육에 적용됐다.

이번 명상교육은 직장인 대상 전문 명상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며 2018년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기업명상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명상전문교육기관 전인교육센터에 위탁해 진행됐다.

이틀간의 교육 일정 중 첫날 오후 시간에 배정된 명상 프로그램은 부여리조트 주변 부소산 숲속에서 야외명상으로 진행됐다. ▲걷기 명상 ▲자연의 소리듣기 ▲자기돌아보기 명상 등으로 구성돼, 짧은 시간이지만 참가자들이 충분한 휴식과 성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이뤄졌다.

생각을 내려놓고 걸음에 집중하며 걷기, 나를 내려놓고 주변 자연의 소리 들어보기 등의 체험과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내면에서 무수히 일어나는 생각들이 집중과 소통을 방해하는 원인임을 알고, 중간관리자로서 자기성찰 능력을 키우고 새롭게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전인교육 webmaster@ihumancom.net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